엔트리 교육과정
✭ 우리학원의 엔트리 교과목 교육 방침
- 수강학생의 키보드 및 마우스 사용 능력에 따라 컴퓨터 기본활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합니다.
- 타자 및 파일 복사, 폴더 복사 등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능력을 제일 우선으로 교육합니다.
- 엔트리의 실행화면, 오브젝트목록, 블록꾸러미, 블록조립소 등의 화면 UI에 익숙해 지도록 교육합니다.
- 블록코딩의 핵심기능인 블록, 모양, 소리, 속성으로 구성된 블록꾸러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.
- 자신만의 캐릭터를 그리고 구성할 수 있는 기초 드로잉을 교육하고, 그 캐릭터를 활용하여 블록코딩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.
- 색상에 대한 교육을 통해 블록코딩으로 만드는 SW의 화면구성을 다채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.
- 수강생들의 객관적인 엔트리 학습 역량 평가를 위해 SW코딩자격 1급, 2급, 3급을 단계별로 응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훈련합니다.
✳ 엔트리 출제범위 (3급)
과목1. 문제해결과 알고리즘 설계
세부항목 | 성취 기준 및 주요 출제 요소 | 배점 |
---|---|---|
컴퓨팅 사고력의 필요성 | 성취 기준
|
30점 |
주요 출제 요소
|
||
문제 해결 과정 이해와 적용 | 성취 기준
|
|
주요 출제 요소
|
||
기본 구조의 알고리즘설계 | 성취 기준
|
20점 |
주요 출제 요소
|
과목2. 기본프로그래밍
세부항목 | 성취 기준 및 주요 출제 요소 | 배점 |
---|---|---|
프로그래밍 언어 이해 | 성취 기준
|
50점 |
블록 프로그래밍 | 성취 기준
|
|
주요 출제 요소
|
✭ SW코딩자격엔트리의 1급 및 2급 출제기준은 KPC한국생산성본부의 SW코딩자격페이지(링크포함)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